오른쪽 편두통 증상 치료 어떻게 해야 할까?
편두통은 1차성 두통에 속하는 통증입니다.
머리에 띠를 두른 것처럼 지끈지끈, 욱신욱신 하는 현상을 보입니다.
편두통은 한 쪽만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양쪽에서 느껴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오른쪽 편두통,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편두통 증상 같은 경우에는 왼쪽 편두통과 다를 것 없이 똑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오른쪽 편두통 증상 도중에 동반되는 증상도 오른쪽 편두통 통증 못지 않게 환자를 불편하게 만듭니다.
가장 흔한 동반 증상은 소화기 증상입니다.
두통이 오면 소화가 안되고, 울렁거리거나, 심하면 구토를 하기도 합니다.
편두통 환자들은 체하면 두통이 오는 것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편두통을 앓고 있는 중에는 소리나 빛에 대해 민감해지기도 합니다.
시끄러운 소리 뿐만 아니라 음악 소리도 불편할 수 있습니다.
햇볕과 형광등 등 밝은 것을 불편해하기 때문에 어둡고 조용한 곳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냄새에도 예민해집니다. 담배, 기름 뿐만 아니라 향수 등 환자마다 불편해하는 냄새가 다릅니다.
편두통을 앓고 있는 환자는 두통 중에 어지러움을 많이 호소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빙빙 도는 듯한 어지러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출처 : 질병관리본부)
오른쪽 편두통 치료에 대해서의 경우, 가장 큰 원인으로는 스트레스를 꼽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스트레스 해소,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평소 습관을 규칙적인 습관으로 고치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의 첫 출발점입니다.
첫번째로, 현대인에게 부족한 영양소인 무기질, 비타민, 섬유소를 골고루, 그리고 풍부하게 섭취하고,
식사는 천천히, 편안하게, 적당히 먹으며, 편두통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멀리합니다.
두번째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해줘야 하는데, 약 6시간~8시간이 적당합니다.
수면이 부족할 경우 극도의 피로와 함께 집중력과 기억력, 자제력이 저하되고
스트레스 호르몬, 즉 코르티솔이 증가합니다.
세번째는 일주일에 최소 세 번 이상, 하루 30분~60분 정도의 운동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다면 횟수와 시간을 단계적으로 늘리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시간적 여건때문에 어려운 일들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까요?
"L-테아닌"은 1949년 일본 학자에게서 발견된 성분인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감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식약처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L-테아닌은 스트레스 해소 뿐만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항우울증 치료, 알코올 해독, 수면 보조,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알파파를 증가시켜주며, 근이완 작용을 하는 것이 연구 결과로 인해 밝혀졌습니다.
실험쥐에게 L-테아닌을 투여하고, 봉에 매달려서 어느 실험군이 먼저 떨어지나를 확인한 실험이 있습니다.
대조군에 비해 L-테아닌군이 신경 안정 작용에 의한 근이완이 나타났습니다.
이로 인해 L-테아닌이 근이완 작용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 달 이상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성인 30~55세 20명의 지원자에게
L-테아닌이 200mg 함유된 음료와 대조 음료를 복용시켰습니다.
일주일동안 하루 한 병씩 복용시키고, 한시간 뒤 뇌파를 측정하였습니다.
연구 결과 알파파가 증가되었으며,
경도 및 중증도의 불안이 동반된 경우 알파파의 증가가 더욱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알파파란, 편안한 각성 상태라고 부르는 때에 나타나는 뇌파인데,
집중력 및 정신적 이완을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L-테아닌의 효능은 어디서 볼 수 있는 걸까요?
오롯이 사에서 판매하는 "휴먼 스트레스 케어"에는 L-테아닌 25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일일 섭취 최대량입니다.
또한 "휴먼 스트레스 케어"에는 "홍경천 추출물"도 600mg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 또한 일일 섭취 최대량입니다.
"휴먼 스트레스 케어"는 GMP에서 인증한 시설에서 제조하고 있는 건강 기능 식품이며,
엄선하여 고른 부재료 감태 추출물, 허브 추출물, 타우린, 비타민 B1과 비타민 B2를 함유하여
스트레스 해소 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른쪽 편두통, 그냥 두면 더욱 일상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오른쪽 편두통 은 스트레스가 가장 흔한 원인이니, "휴먼 스트레스 케어"로 스트레스와 작별인사를 합시다!